사이버홍보실

  • 동부한농 뉴스
  • 홍보자료실

팜한농 뉴스

HOME > 사이버홍보실 > 팜한농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보도자료]팜한농, 수도 이앙동시 제품 평가회 개최 2017-07-14
첨부사진. 이앙동시처리 제품 전시포 평가회 현장.jpg

 
■ 논제초제 ‘논감독플러스’ + 용출제어형 비료 ‘한번에측조’ 현장 평가
■ 사용은 간편, 효과는 우수 … 탁월한 노동력 절감 효과에 농가 호평
 
 
팜한농이 7월11일 충남 당진을 시작으로, 12일 전북 부안, 13일 충남 부여 등지에서 수도 이앙동시처리 제초제 및 비료 전시포(시범포장) 평가회를 열었다. 
 
11일 충남 당진시 우강면에서 열린 평가회는 수도 대농가 및 팜한농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출시 예정인 이앙동시처리 논제초제 '논감독플러스 입제'와 이앙동시 측조비료 '한번에측조'를 함께 사용한 논에서 이뤄졌다.
 
 
'논감독플러스 입제'는 기존 3kg형인 논감독 입제의 우수한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1kg형 이앙동시처리제로 논에 발생하는 잡초들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한번에측조’는 주요 비료 성분(N, P, K)을 100% 특수 코팅 처리해 용출 속도를 세밀하게 조절한 용출제어형 비료(CRF, Controlled Release Fertilizer)다. 작물 생육시기에 맞춰 필요한 만큼의 양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므로 이앙 시 한 번만 측조시비하면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
 
 
전시포장 농가인 김영구(당진시 우강면) 씨는 ‘논감독플러스 입제’에 대해 “효과 좋은 ‘논감독 입제’가 1kg형으로 개선돼 더욱 편리해졌다”고 호평했다. 또 “‘한번에측조’를 사용한 벼를 추비를 한 벼와 비교해보니 초장과 엽색의 차이가 없다”고 말하며 “‘한번에측조’는 이앙할 때 한 번만 처리하면 밑거름과 가지거름은 물론 이삭거름까지 생략할 수 있는 획기적인 비료”라고 평가했다.
 
 
평가회에 참석한 농가들은 “이렇게 간편할 수가 없다”며, “‘논감독플러스 입제’와 ‘한번에측조’는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전글 [보도자료]팜한농, 농업인 자녀 장학후원금 전달
다음글 [보도자료]팜한농 ‘헬리건’ㆍ‘올인원’, 벼 무인항공방제에 최..
프린트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