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 동부한농 뉴스
  • 홍보자료실

팜한농 뉴스

HOME > 사이버홍보실 > 팜한농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팜한농, 국제종자박람회 참가 2017-10-26
[사진]종자사업부 국제종자박람회 참가.jpg

 
팜한농 종자사업부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북 김제 민간육종단지에서 열린 '제1회 국제종자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품종을 선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북도, 김제시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종자박람회다. ‘씨앗, 내일을 품다(Seed For Our Future)’라는 주제로 우리 품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종자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종자산업 관련 29개 기업이 참여해 중국, 일본 등 11개 국가에서 초청된 해외 바이어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수 품종과 기술을 전시 홍보했다.
 
팜한농은 해외 수출용 양배추·고추·배추 우수 품종 및 실물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항산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일반 배추와 달리 뿌리 끝부분이 주황색을 띠는 ‘베타후레쉬’ 배추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를 진행한 종자사업부 해외사업팀 신용곤 책임은 “우리 팜한농의 우수한 육종기술력으로 개발한 우수 품종을 국내외 고객에게 소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종자사업부는 중국·유럽용 양배추, 인도용 고추 등 국가별 수출 주력 품종을 개발해 종자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베타후레쉬’ 배추는 유럽, 미국, 호주 등지에서 시교사업을 진행하는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끝> 
 
이전글 합병종료보고 공고
다음글 팜한농, 러브미 농촌사랑 마라톤 대회 참가
프린트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