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 동부한농 뉴스
  • 홍보 동영상
  • 홍보자료실

팜한농 뉴스

HOME > 사이버홍보실 > 팜한농뉴스

번호 제목 등록일
팜한농 ‘2019 농민대학’ 열고 최신 영농기술 전파 2018-12-05
1고추반1.jpg

 
팜한농이 ‘2019 농민대학’을 열어 농업인 고객들에게 최신 영농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팜한농의 ‘2019 농민대학’은 지난 11월 27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충남 천안시 연암대학교에서 고추, 수박, 토마토 등 주요 채소작물을 중심으로 반이 편성돼 각각 2박 3일의 일정으로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육종연구원과 원예기술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작물별 핵심 재배기술’을 비롯해 ‘시설환경(토양·온도·수분) 및 포장 관리 기술’, ‘병해충 진단과 방제 기술’은 물론 ‘농산물 산지유통 및 시장출하 기술’과 ‘농업경영’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농민대학'은 팜한농이 198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고품질 채소 생산을 위한 전문 영농교육과정이다. 주산지별로 다양한 현장 사례와 함께 제공되는 최신 영농기술은 영농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해 살아있는 교육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전국의 주요 작목반, 전업농, 귀농인 등 영농기술교육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돼 이번 제259기에 이르기까지 배출해낸 수료생만 11,000명에 달한다.
 
12월 4~6일 제259기 수박반으로 농민대학에 참여한 충북 음성군 대소면의 권태안 씨는 "수박 재배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최신 재배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었고 교육생들 간 다양한 영농경험 교류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했다“고 말했다. <끝> 
다음글 [보도자료] 팜한농, 가장 빠른 제초제 테라도골드 내놓는다
프린트목록